본문 바로가기

맛난 빵빵빵~~

쫄깃한 와플로 아침을...^^

와플

 

 

 

 

 

 

가끔 아침 식사로 와플을 구워먹기도 합니다

빵반죽하여 1차발효를 끝낸뒤에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아침에 꺼내 구워먹으면 되거든요.

 

이 반죽이 고냥 빵 반죽인데 신기하게도 냉장고에서 하루 지나면 맛나고 이틀 지나며 더 맛나다지요.

삼일 지나면???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더 맛있을수도 있고 술빵 냄새가 풀풀 날 수도 있고..ㅋㅋ

 

 

 

 

계량스푼 계량

 

백밀가루 200g, 통밀가루 100g

드라이이스트 1t, 설탕 1T, 구운소금 1/2t, 미지근한 물 180-190g

포도씨유 1T(아무 식용유나 사용 가능)

 

같이 먹을 견과류나 과일 그리고 쨈과 꿀등....

 

 

 

 

가루류 계량을 해서 액체류 넣어서 반죽합니다.

 

 

 

 

10분 정도 빨래하듯이 치대주었구요.

굳이 힘드시다면 이 과정을 안하셔도...ㅋㅋ

전 좀더 쫄깃한 빵으로 만드려고 열심히 치댔습니다.

 

 

 

천이나 랩씌워 따뜻한 곳에서 발효합니다.

이때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이번엔 전자렌지에 물 한컵 넣고 2-3분 돌리고 난뒤

전자렌지가 끈 곳에 물컵을 그대로 두고 반죽을 넣어 50분정도 발효했어요.

겨울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네요.

빵빵하게 부풀었지요?

2.5배정도 부풀면 좋은것 같아요.

 

 

 

 

 

 

잘 부푼 반주을 공기를 빼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로 쓩~~~

하룻밤 지나고 꺼내 보았어요.

 

 

 

 

 

꺼내 공기를 뻬고..

 

 

 

 

40-50g 정도로 분할합니다.

 

 

 

 

둥글려서 천으로 덮어 놓구요.

 

 

 

 

납작하게해서 와플기계에 구워주면 됩니다.

 

 

 

 

요렇게 색이 날때까지요.

 

 

 

 

 

이것이요...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니 꽤 맛나요.

 

 

 

 

 

꿀 뿌려먹으면 맛나구요.

거기에 견과류와 과일 얹어서 같이 먹어도 맛있지요.

 

 

 

 

작년에 만들어 놓은 포도잼 올려 먹으니 맛나더군요.

 

 

 

 

 

속의 쫄기함이 보이시나요?

 

 

 

 

 

요구르트도 올려먹구요..ㅋ

 

 

 

 

반죽 많이 만들어 놓으면 아침마다 몇 번 먹을수 있어요.

어떨땐 아침도 와플.. 간식도 와플.... 다음날 아침도 와플...ㅋㅋㅋ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