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난 빵빵빵~~

동글동글 한 입에 쏙~~~미니핫도그^^

미니핫도그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도그입니다.

집에서 크게 만드는 것보다 작게 만들면 만들기도 조금은 쉽지 않나 싶어요.

하나씩 쏙쏙 집어 먹는 재미도 있구요.

만드는내내 재미난 모양에 웃음도 납니다..ㅋㅋ

 

 

 

 

200ml 한컵

 

핫케익반죽 만드는 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kj9020000.tistory.com/entry/고구마-넣은-핫케익

 

 

비엔나 소시지

밀가루 조금

포도씨유 2컵

 

 

 

비엔나 소시지는 미리 밀가루를 묻혀 놓아요

처음 만들때 이 과정을 안했다지요.

그랬더니 소지지와 반죽이 밀착이 되지 않아 먹을때 홀라당 벗겨져 버리더라구요.

이 과정을 꼭 하지 않아도 먹는데 그리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해주는게 좋아요.

 

 

 

 

 

 

 

 

꼬지에 꽃아놓습니다.

 

 

 

 

 

 

 

핫케익 반죽을 만들구요.

사서들 많이 하시더라구요.

전 만들었어요.

만드는 방법은 아래주소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http://kj9020000.tistory.com/entry/고구마-넣은-핫케익

 

 

 

 

 

 

 

비엔나소세지를 핫케익반죽에 넣어 휙 돌린다음..

이때 비엔나소세지와 꼬지이음새 부분에 반죽이 잘 묻게 해야합니다.

핫케익반죽이 남았을때 튀긴 핫도그에 다시 한번 반죽을 묻혀 튀길건데요.

그때 이 연결부위에 구멍이 있으면 반죽이 속으로 들어가 생반죽을 먹어야 할수도 있거든요.

전 몇개는 그 상태로 먹었답니다..ㅠ..뭐 이상은 없지만도..ㅋ...맛이 미끄덩하니 수상해요..ㅋㅋ

 

 

 

 

 

 

다음 잘 예열된 기름에 넣어 모양이 잡힐때까지 몇바퀴 둥글둥글 굴리면서 튀기면 됩니다.

기름의 온도는 나무젓가락을 바닥에 대보았을때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면 되구요.

아님 반죽을 조금 넣어 보았을 때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기름 사용량을 줄이려고 작은 냄비를 기울여서사용했어요.

냄비는 얇으면 온도변화가 커서 좋지않구요...좀 두꺼운것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삼중냄비를 사용했어요.

 

 

 

 

 

동글동글 귀엽네요.

이렇게만 해서 먹어도 되지만

전 꼭 반죽이 남더라구요.

 

 

 

 

 

 

그래서 이 상태에서 한 번 더 반죽을 묻혀 튀겨주었습니다.

물론 반죽이 다 떨어질때까지만이요.

두꺼운 핫도그가 싫다면 남은 반죽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핫케익 만들어 먹어도 전혀 상관없네요.

 

 

 

 

 

 

큰 핫도그와 작은 핫도그입니다.

물론 여기서 큰 핫도그도 미니 핫도그입니다...ㅋㅋ

 

 

 

 

이거 먹는 재미가 제법 솔솔합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캡이구요.

 

 

 

 

 

 

 

 

 

 

이렇게 끝장나지요.

 

 

'맛난 빵빵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소보로빵  (11) 2015.09.17
정성을 많이 넣어 만든 빵...식빵^^  (8) 2015.04.08
쫄깃한 와플로 아침을...^^  (8) 2015.03.10
마법이 숨어 있는....초코칩 쿠키^^  (15) 2015.02.05
검은깨버터링쿠키  (2) 2014.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