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난 빵빵빵~~

스콘.....곶감 넣어 만든 든든한 간식^^

스콘

 

 

 

 

저희집 냉동실에는 몇년된 곶감이 있는데요.

친정엄마가 직접깍아 주신 곶감이지요.

보통 시중에서 파는 말랑말랑 주황빛의 곶감이 아니구요.

요즘 사람들은 말랑말랑한것을 좋아해 다 말리지도 않은 곶감을 냉동해서 팔더라구요.

오랫동안 냉동실에서 천천히 말라 겉은 엄청 하얗고 속은 거무틱틱한 색이 나는 곶감이랍니다.

진~~짜 곶감이지요...ㅋㅋ...적어도 제 생각에는요..ㅎㅎ

 

 

그 곶감 넣어 스콘 만들어 보았네요.

보통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말린과일을 넣으면 더 잘어울리지만

그런것 아니더라도 우리 진짜 고유의... 첨가물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곶감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계량스푼 계량

200도 20분 

 

통밀가루 200g, 버터 60g,구운소금 1/8t, 설탕 40g,베이킹파우더 1t반

달걀 1개,생크림30g, 곶감 한개

 

 

 

 

 

요 곶감 겉에 있는 하얀분의 맛이 싸하면서도 달달한게 청량감이 있어 참으로 신기합니다.

즉 맛있다는 이야기지요..ㅋ

 

 

곶감은 작게 잘라놓구요...씨도 빼놓습니다.

밀가루에 차가운 버터를 잘게 썰어넣구요.

 

 

 

 

 

 

더 잘게 부수면서 밀가루와 잘 섞이게 해줍니다.

그 다음 달걀과 생크림을 넣고 대충 섞어주구요.

 

 

 

 

 

 

마지막으로 곶감을 넣어줍니다.

밀가루의 날가루가 보여도 상관없습니다.

대충 뭉쳐지게만 해주구요.

 

 

 

 

 

 

 

둥글게 만들어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1시간쯤 넣어놓았다가 구우면

더 바삭한 질감을 느낄수 있더라구요.

전 뭘했는데 하루를 재웠네요...ㅎㅎ

아마 반죽 냉장고에 넣어 놓고 깜박한듯....ㅠㅠ

꺼내서 아래 사진처럼 등분했어요.

모양은 원하는대로 하시며 됩니다.

 

 

 

 

 

 

예열된 오븐에 넣어 구워주었습니다.

(예열은 15분정도 충분히 해주세요)

전 따로 바르진 않았지만

반죽위에 계란른자  좀 발라주면 빤닥빤닥하면서 갈색빛이 나는게 더 먹음직스럽겠지요.

 

 

 

 

 

 

이건 다른 모양으로 구워본 스콘입니다.

요건 사실 제 맘대로 레시피로 했더니 질감이 별로 좋지는 않았어요....ㅠ

그래도 요렇게 다른 모양으로도 만들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기위해 함 올려보았네요.

 

 

 

 

 

 

 

 

 

 

다 구워져 나왔습니다.

어떤 스콘을 먹을까 고민이 되는것일까요?

 

 

 

 

 

 

 

 

 

 

보통 스콘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좀 빵느낌도 나기도 하는데요

오늘 만든건 전체적으로 수분의 양이 좀 적었는지 빵 느낌은 많이 나지 않네요.

그래도 질감도 좋고 맛도 꽤 좋은데요.

 

 

 

 

 

 

이것이 은근 배를 채워주는 빵?과자?랍니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지요.

그러고 보니 요즘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베이글...그리고 스콘....이런것 많이 올라오네요...ㅋㅋ

먹을수록 은근히 입맛을 당시는 스콘....매력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