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오렌지향이 은은한...고구마고로케^^

고구마고로케

 

 

 

 

 

 

고구마고로케 만들었습니다.

고구마는 전으로 부치는 걸 가장 좋아하는 아이들인데

음식점에서 나온 고구마고로케를 잘 먹더라구요.

그동안 고구마스프,고구마라떼, 고구마밥 등등

내가 만든 고구마 요리는 다 좋아하지 않아 그저 전으로 부쳐 먹었는데요.

잘 먹는 걸 보니 만들게 됩니다.

 

 

 

계량스푼 계량

 

고구마 중 3-4개(삶은 것 무게 400g)

소금 1/4t

수분 뺀 요구르트 5-6T(100g)

오렌지 마멀레이드 3T

달걀 1개

밀가루, 빵가루

식용유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썰어줍니다.

 

 

 

 

 

 

찜기에 물넣고 젓가락이 쑥 들어가도록 삶아줍니다.

 

 

 

 

 

 

뜨거울 때 소금을 넣고 잘 으깨줍니다.

 

 

 

 

 

 

 

보통 우유나 생크림등을 넣는데요.

저번 실패한 요구르트(전기밥통속에 너무 오래 놔두었던...)의 수분을 완전히 뺀 걸 넣어주었습니다.

마치 치즈같기도 하구요.

 

 

 

 

 

 

간을 보아 소금의 양은 더 넣어주어도 됩니다.

오렌지 마멀레이드 만들어 놓았던 걸 넣어보았어요.

같이 먹어보니 꽤 맛있더라구요.

고구마가 좀 퍽퍽하고 단맛이 강하니 새콤한 맛이 나는 걸 넣어주면 좋겠다 싶어 넣어주었습니다.

 

오렌지 마멀레이드 만드는 법은 아래주소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http://kj9020000.tistory.com/entry/씹는-식감과-향이-좋은-오렌지-마멀레이드

 

 

 

 

 

 

 

 

 

 

잘 섞어준 뒤 1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질척하니 냉장고안에 넣어 두었다가 성형하면 잘 달라붙지 않거든요,

 

 

 

 

 

 

꺼내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해주면 됩니다.

저는 둥글납작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묻혀주구요.

 

 

 

 

 

 

 

 

 

 

가운데 부분을 좀 눌러주었어요.

나중에 튀길 때 가운데 부분이 볼록해지더라구요,

 

  

 

 

 

 

 

 

튀김기름은 유채유 사용했구요.

빵가루를 넣었을 때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앞뒤로 뒤집어 색이 나올때까지 튀깁니다.

 

 

 

 

 

 

 

 

 

 

 

 

 

 

다 튀겨진 고로케는 키친타올에올려 기름을  뺍니다.

 

 

 

 

 

 

 

 

달달하니 오렌지향이 나는 고로게...꽤 괜찮습니다.

 

 

 

 

 

 

 

딱히 소스라고 한다면 요구르트에 레몬즙 넣어 준 것에 찍어 먹었어요.

새콤달달한 소스가 좋다면 여기에 꿀 첨가하면 되구요.

 

 

 

 

 

 

 

호박고구마로 만드니 노란 속이 참 예쁘네요.

좀 더 부드러운 고로케로 먹고 싶으면 우유를 더 첨가해도 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