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생활팁

기름병 깔끔하게 사용하는 방법

기름병 깔끔하게 사용하기

 

 

 

기름병을 사용하다 보면

기름이 조금씩 흘러서

병에 손에 그리고 병을 놓는 바닥까지 묻어

미끌거리고 지저분하게 된다.

 

내가 사용하는 기름병 깔끔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적어본다.

사 온 지 얼마 안 된 참기름...

 

 

 

 

 

 

기름이 바닥에 묻지 않도록  기름병을 담아둘 용기를 만든다.

나는 플라스틱 요구르트 병 윗부분을 잘라내고

잘라낸 부분에 투명테이프로 마감했다.

 

 

 

 

 

기름이 흘렀을 때 스며들라고 그 안에 키친타월을 접어 넣었다.

 

 

 

 

 

 

기름볌의 목부분은 기름이 많이 묻는 부분이다.

키친타월을 잘 접어 병목 부위에 돌려 고무줄로 고정했다.

 

사용하다 기름이 많이 스며들면 키친타월만 다시 교체해준다.

 

 

 

 

먼저 만들었던 통에 병을 넣는다.

 

 

 

 

얼른 먹어치울것이 아니라면

참기름, 들기름류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보관통 그대로 냉장보관한다.

옆에 빈자리는 생들기름 자리... 다 먹어서 다시 사 와야 한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식용유도

보관통을 만들어 키친타월 깔고 쓰면

기름이 바닥에 묻어 미끌거리지 않는다.

이 기름통은 목도 짧고

기름이 흐르지 않도록 기름 나오는 구멍이 작게 되어 있어

목부분에 키친타월을 두르지 않았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이건 기름이 꽤 흐른다..ㅜㅜ

샐러드나 스파게티 만들 때 주로 사용한다.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좋겠지만 굳어버리는 게 문제다.

지금은 실온에 놓고 사용 중...

목에 두른 키친타월을 교체했다.

 

 

기름병을 깔끔하게 쓰는 나의 방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