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햇감자로 만든......감자수제비^^

감자수제비

 

 

여름 햇감자입니다.

재작년 감자가 참 비쌌는데 올해 감자가 참 싸네요.

집집마다 한상자씩 들인건 아닌지...ㅎㅎ..저는 들였습니다.

 

수분이 많아 숟가락으로 살살 벗기면  벗겨지네요.

감자도 갈아도넣고 썰어도 넣어 만든 감자수제비입니다.

 

감자를 강판에 갈면 식감이 많이 거칠어서 두꺼운 수제비가 나와요.

믹서에 갈면 입자가 고와 더 얇게 만들수 있어요.

물론 밀가루만 가지고 반죽한 것처럼 얇지는 않지만요.

두툼한것이 좋으면 어떤 방법으로 해도 좋지만

전 수제비는 왜 얄팍해야맛있는지 모르겠어요.

 

유튜브에 동영상 올려놓았어요.

 

재료

감자 중 한개(150g정)

밀가루  한 컵(100g 정도)

멸치다시마육수 2컵 반(500ml)

 호박 조금

다진마늘, 대파, 청양고추

국간장, 소금

 

 

1.   감자 반개를 믹서에 간다.

2. 밀가루 한컵, 감자 간것, 소금 한 꼬집을 넣어 반죽한다.

   중간중간 물을 보충하며 좀 질게 만든다.

   만든 반죽은 밀폐하여 15분 이상 방치한다.

3. 감자, 호박, 마늘, 파, 청양고추를 썬다.

4. 물 2컵 반을 올리고 끓으면 감자 먼저 넣어 반정도 익힌다.

5. 호박을 넣고 수제비를 뜬다.

   반죽에 물을 묻히면 더 잘 늘어나고 손에 덜 붙는다.

6.수제비가 다 익어 떠오르면 양념을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