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여름잼...자두잼^^

자두잼

 

 

 

자두가 생겼다.

그런데 말캉거린다.

우리 집 식구들은 단단한 자두를 좋아해 잼을 만들기로 했다.

너무 말랑해 손으로 모두 으깼다.

노란 자두 속이 아닌 붉은 자두 속이 삐져나온다.

만들고 보니 딸기잼 필이네...ㅎㅎ

무어라 말하지 않고 주니 아들내미는 딸기잼인 줄 알았단다....

손질 자두의 반만큼 설탕을 넣었다.

달콤한 잼이 되었다.

예전 자두잼에 넣은 자두는 너무 시큼하고 맛없어 잼을 만들었는데

머리털이 쭈볏할만큼 새콤하니 정신이 번쩍 드는 자두잼이 되었다.

여름 잼으론 시어터진 자두로 만든 잼이 더 어울린다.

어찌하였든 색은 끝내준다.

붉은색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자두잼이다.

 

2015/07/08 - [한끼] - 코가 찡긋해지는 새콤한... 자두잼^^

 

코가 찡긋해지는 새콤한... 자두잼^^

자두잼 코가 찡긋할 정도로 새콤한 맛을 가진 자두잼입니다. 자두잼 만든 덕에 식빵도 구웠어요. 아직 다 식지 않은 뜨거운 빵 찢어 발라 먹는 맛도 좋네요.' 속은 부들부들 따끈하고 겉은 바삭 질깃하거든요. 여..

kj9020000.tistory.com

동영상 올려놓았어요.

 

 

재료

 

자두 8알 (손질 후) 400g

설탕 200g

소금 한 꼬집

 

 

 

1. 잼 넣을 병을 소독한다.

   찬물부터 병을 넣고 끓여야 병이 깨지지 않는다.

   끓고 5분 정도 삶아준다.

   뚜껑은 잠시만 넣어다 바로 뺀다.

2. 자두의 씨와 껍질을 제거한다.

   껍질은 그대로 넣어도 되지만 걸리 것 같으면 제거하고 믹서에 갈아 넣어도 된다.

3. 자두 400g에 설탕 200g 그리고 소금 한 꼬집... 불을 켜고 졸여준다.

4. 어느 정도 점도가 생기면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 저어준다.

   평소 먹던 점도까지 끓이면 안됨!!

   잼이 식으면 점도가 더 커지므로 어느정도 흘러내릴 때 불을 끈다.

5. 소독한 병에 조심히 담는다.

    뚜껑을 닫고 병을 뒤집어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