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가지 넣은 불고기와 오이냉국^^

가지 넣은 불고기와 오이냉국

 

 

 

가지나물 만들고 남은 가지 하나.

소불고기에 넣었다. 

함께 시원하게 먹을 오이냉국도 만들었다. 

 

오이냉국에 볶은 깨를 올리면 좋으련만 이 더운 여름날... 볶은 깨가 똑 떨어지고 말았다.

볶은 깨뿐이랴.... 구운 소금까지 떨어졌다.

깨도 볶아 먹고 소금도 구워 갈아먹는 우리 집은

그 날부터 깨소금은 넣지 않고 고은 소금대신 굵은소금으로 요리를 했다.

더위 핑게에 게으름을 서슴지 않고 행하고 있다...ㅋㅋ

그 게으름에는 아침은 콘플레이크 점심은 외식도 포함이다.

그나마 저녁은 에어컨 틀고 만든다.

이것도 그 저녁의 한 끼다.

자연드림에서 왠일로 소고기 15% 할인이어서 들여놓았다가 남은 가지랑 만든 요리다.

 

가지를 센 불에 구워내면 고기같은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냉장고에 있는 야채 다 나왔네..ㅎ

 

 

 

재료

 

 

200ml 한 컵

밥 숟가락 계량

 

소불고기감 200g

 

소불고기 양념 

배즙 3-4큰 술

다진 마늘 한 큰술

간장 3큰술

맛술 1 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1 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조금

 

가지 1개

양파, 버섯, 파프리카, 대파 등 집에 있는 야채들

소금 쪼금

식용유

 

 

오이냉국

 

오이 1개

청홍고추 조금

마늘 한 톨 다진 것

물 2컵(400ml)

굵은소금 1작은술

식초 4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3큰술

통깨 조금

얼음 10-15조각

 

 

 

오이냉국 만들기

 

1. 오이는 채 썰고 청홍고추는 송송 썬다.

2. 물 2컵에 다진 마늘, 소금, 식초, 설탕, 매실청을 넣어 잘 섞어준다.

3. 채 썬 오이와 청홍고추를 넣는다. 통깨도 뿌린다.

   냉장고에 넣어 놓았다가 먹기 직전에 얼음을 넣어 먹는다.

 

 

 

가지 넣은 소불고기

 

1. 소불고기감은 찬물에 한 번 얼른 씻어 핏물을 빼고 양념한다.

2, 야채를 썬다.

3, 가지가 질기다면 껍질을 반쯤은 벗겨내고 반 갈라 어슷 썬다.

4. 팬을 달구고 식용유 한 큰 술을 넣어 센 불에서 가지를 수분감 없고 노릇하게 구워낸다.

   꼭 센불에 하도록... 그래야 가지가 풀어지지 않고 형태를 유지한다.

5. 가지를 덜어놓고 고기와 양파를 계속 센 불에서 볶는다.

6.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구운 가지와 야채를 넣어 수분감 없게 볶아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센 불에서 요리하기!

 

 

 

 

 

 

 

 

오이냉국은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을 때 꺼내 얼음 동동 넣어 먹으면 된다.

 남은 여름도 잘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