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샐러드 한그릇

사과소스 단호박 구이 샐러드^^

단호박구이 샐러드

 

 

 

 

 

 

신랑이 싫어하는 샐러드 재료들이 몇가지 있다.

아니 많~~~다.

 

 

 

그 중 하나가 호박이다.

남들은 다 맛있다고 하는 단호박을 신랑은 무지하게 싫어한다.

 

 

 

무지하게 싫어하는 단호박으로 샐러드를 만들어본다. 

새롭게 만들거나 어디에 숨기거나 하지 않고

정면으로 아주 잘 보이게 크게 썰어

구어 놓아준다....ㅎㅎㅎㅎ

 

 

 

 

 

 

 

 

단호박 1/4통(180g쯤) ,올리브 오일 한큰술

사과 1/4개, 영귤청 2큰술(다른 신맛이 좀 강한 청으로 대체해도 됨)

영양부추 조금, 양파 1/4개

 

 

 

 

 

 

요즘 단호박이 아주 많이 나온다.

잘 씻어 잘라주고....꽤 단단하기 땜시 자를때 조심해야 한다.

속에 호박씨는 꺼내 물에씻어 건져 말려 까 먹으면 좋다.

 

 

 

 

 

 

 

0.5cm두께로 썰어 올리브오일을 바른후 180도 컨벡션기능으로 10분 구워주었다.

 

 

 

 

 

 

사과는 채썰어 영귤청에 재워 놓는다.

 

 

 

 

 

 

 

양파는 썰어 찬물에 잠시 담궈 놓았다가 물기빼고

영양부추도 썰어 놓는다.

먹기 직전에 영귤청에 재워놓은 사과와 같이 버무린다.

 

 

 

 

 

 

구운 단호박을 놓고 버무린 야채를 올려준다.

 

 

 

 

 

 

신랑왈.....가운데 채소만 맛있어....ㅠㅠ

 

 

 

 

 

흥...주는데로 드시지요...ㅎㅎ

 

 

 

 

 

 

어린이도 아니고....

 

 

 

 

 

 

그래도 다 드셨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