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호박찜

호박찜

 

 

여름채소..호박입니다.

농산물에는 계절이라곤 없지만 호박...여름채소 맞습니다..ㅎㅎ

요즘 호박 가격도 많이 싸졌고 둥근 호박도 많이 파네요.

비닐에 꽉 낑가진 애호박은 어렸을적에 보지도 못했던 채소입니다.

그것에 비해 둥근 호박이 더 정감있네요.

예쁜 둥근 호박으로 찜을 했습니다.

똑같은 가격이라고 더 큰것으로 골라오지 마세요.

호박 안에 씨가 여물어져 먹기 불편하거든요.

씨가 좀 단단해졌다해도 속만 파내고 먹으면 그만이지만요.

실패 확률을 줄이려면 작고 연한 걸로 집어 오세요.

 

 

재료

둥근 호박 반개

새우젓 반 큰술

다진 마늘

물 반 컵

 

1,호박을 0,3mm간격으로 썬다.

2,새우젓 반큰술, 다진마늘, 물 반 컵을 넣어 뚜껑을 닽고 10분정도 찐다.

  중간중간 국물을 끼얹어 준다.

 

호박이 반투명해지면 다 된거에요.

처음엔 국물이 짜지만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 놓았다가 먹으면

간이 맞아지고 시원한게 더 맛있어요.^^

2019/06/18 - [한끼] - 호박찜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유튜브로 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