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김장김치 넣어 넣어...돼지김치 두루치기^^

돼지김치 두루치기

 

 

 

올해는 유난히 김장김치가 많이 있네요.

아마 김치전과 김치찌개를 다른 해보다 덜 먹었나 봐요..ㅎㅎ

요즘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김장김치가 물릴 때쯤 되니 상큼한 봄 김치들도 생각나지만, 꾹 참고 여기저기 넣어봅니다.

말이 그렇지 반찬 없을 때 이 김장김치가 없으면 어쩔뻔했어요.

감사하고 감사한 아이임은 틀림없습니다.

 

김장김치 쑥쑥 줄어드는 대표적 음식이 찌개, 전 그리고 만두더라구요.

곧 만두도 만들어야겠어요.

김치와 돼지고기만 넣어 만들어도 아주 맛있거든요.

 

이번엔 쏭쏭 썰어 돼지두루치기에 넣어 먹습니다.

돼지김치 두루치기야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니 더할 말이 없네요.

 

 

 

 

계량스푼 계량

 

돼지고기 앞다릿살 300g, 김장 김치 150g

양념 : 설탕 1T, 오미자청 1T, 다진 마늘 1T, 청주 1T,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생들기름 1T, 올리고당 1T, 후추 조금

 

삼엽채와 치커리 합해서 100g, 양파 1/8개

양념 : 오미자청 1T, 까나리 액젓 1t, 현미식초 1t, 설탕 1t, 생들기름 1T, 깨소금

 

 

 

 

 

 

고기에 위의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송송 썬 김치를 넣구요.

 

 

 

 

 

 

같이 먹을 야채무침도 만들려구요.

텃밭에서 수확한 삼엽채와 치커리가 재료입니다.

요즘 아주 잘 먹고 있어요.

 

 

 

 

양파도 넣어주면 질깃한 야채만 있는 것보다 훨 식감이 좋아집니다.

 

 

 

 

 

분량의 양념을 넣고 무쳐주구요.

 

 

 

 

 

달군 팬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익혀줍니다

 

 

 

 

자글자글 맛있게 익고 있네요.

 

 

 

 

 

흙으로 빛은 그릇은 오랫동안 열기를 가지고 있어 좋더라구요.

 

 

 

 

물김치 꺼내 놓구요.

물김치 담는 방법은 아래주소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http://kj9020000.tistory.com/entry/언제-담가도-맛있는-즉석-동치미

 

 

 

 

치커리와 삼엽채무침이에요.

상추 대신 참 좋아요.새콤달콤하니 잘 어울리구요.

 

 

 

 

 

아들내미 먹다가 갑자기 두부를 찾네요.

역시 두루치기 먹는 방법을 잘 알아요..ㅋㅋ

냉장고에 다행히 두부가 있어 꺼내 주었는데 내가 먹어도 역시 잘 어울리네요.

 

 

 

 

다음 김장김치 음식은 뭘로 할까 고민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