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

독감에 좋은 음식...고구마 라떼 그리고 요구르트^^

고구마라떼 그리고 요구르트

 

 

 

 

 

유제품과 고구마도 독감에 좋다네요.

소화가 좀 안 될것 같긴한데 말이죠..ㅎ

집에 시부모님이 농사지어주신 맛난 호박 고구마가 있으니 눈에 확 들어오네요...고구마라뗴^^

뜨끈하게 만들어 간식으로 먹으면 배도 든든하니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200ml 한컵

 

우유 250ml, ,고구마 손바닥만한것 한개, 꿀 취향껏, 계피가루 조금

 

 

 

 

고구마 쪘습니다.

속이 노란 호박고구마입니다.

 

 

 

 

 

우유 250ml를 냄비에 넣고 거품기로 저으면서 살짝 끓여주세요.

위 거품만 잘 건져 놓구요.

나중에 고구마라떼 위에 올려줄거에요.

 

 

 

 

믹서기에 삶은 고구마와 위에서 데운 우유 한컵정도 넣고 꿀을 취향껏 넣은뒤(반스푼정도 넣었어요)

갈아주세요.

 

 

 

 

예쁜 고구마라떼가 만들어졌네요.

 

 

 

 

 

위에 우유거품 올리구요.

시나몬가루 올려주세요.

이 시나몬가루향이 참 좋네요.

 

 

 

 

 

 

마시는것보단 이렇게 스푼으로 먹으면 더 맛나더라구요.

 

 

 

 

 

코밑이 거묻거묻해진 아들내미가 잘 먹네요..ㅎ

 

 

 

 

전 벌써 아~까 한잔 먹고 아들이 라떼 먹을땐 남은 고구마 먹었다지요.

 

 

 

 

그리고 매일 아침 요구르트 먹고 있습니다.

요구르트도 독감에 좋다고 합니다.

우리집 매일 먹는 요구르트는 집에서 만들어 과일과 꿀 그리고 견과류를 곁들여 아침 먹고 나서 먹고 있어요.

 

 

요구르트 만들기 -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아들내주문이 점 많아지네요....ㅠㅠ

이제 고기가 먹고 싶다네요....그것도 삼겹살구이...

그래서 다음날 먹고야 말았답니다...ㅋ